▶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빈티지한 페이퍼백 만들기 / 쌀포대 재활용리폼

몽실이. 2015. 2. 6. 15:31

 

 

빈티지한 페이퍼백 만들기 / 쌀포대 재활용리폼

 

 

​요즘 유행하는 페이퍼백 잘 아시지요

구기면 구길수록 더 멋이 나는 인테리어소품

페이퍼백을 외국인테리어에서 수도 없이 보았는데요~

​사려고 보니 흐미 가격이 은근 비싼겁니다 ㅠ

그래서

저걸 어찌 만들어 볼순 없을까~  생각하고 있던 차에​

마침 집에 쌀을 사야 할때가 되어 쌀을 사고보니

오호~ 그래 이거닷! ㅎㅎㅎ

쌀을 쌀통에 넣자 마자 재활용리폼을 해봤습니다 ^^

 

 

 

 

 

 

 

 

 

 

 

작업실에 놓고 스텐실도안이랑 리폼재료 돌돌말아 넣어 두고 사용하려구요~ ^^*

 

 

 

 

 

 

분위기와 느낌만큼은  제대로 이죠 ㅎㅎ

크기만 좀 작다 뿐이죠 ^^

 

 

 

 

 

---   쌀포대 재활용리폼 과정   ---

 

 

 

 

 

준비물은 간단합니다

 

벽지용페인트와붓  20k쌀포대 가위나 칼 , 딱풀

 

요렇게 준비하시면 됩니다 ^^

 

 

 

 

 

 

 

쌀포대 겉 포장을 뜯어 보니 쉽게 뜯어 지더라구요

 

위쪽과 아래 중간부분이 몇군데만 붙어 있는 상태여서 뜯어 내는데는 문제가 없더군요 ^^

 

 

 

 

 

 

그래도 혹시 모르니 천천히 뜯었어용 ^^

 

 

 

 

 

 

바닥쪽은 가위나 칼로 겉포장을 잘라주었어요 ^^

 

 

 

 

 

 

 

쌀알을 볼수 있게 자그마한 구멍도 제눈엔 이뻐보이더라구요 ^^

 

 

 

 

 

 

겉포장지를 제거 한후 스툴에 덮어씌워 페인트칠을 했습니다 ^^

 

 

 

 

 

 

 

벽지에 페인트칠 하신다 생각하심 되요~ ^^

 

 

 

 

 

 

 

 

 

 

 

 

1회 칠후

 

다음날 퇴근후 2회칠을 해주어 마무리 했답니다 ^^

 

 

 

 

 

페인트가 모두 건조 된후 다음날 ^^

 

바닥쪽을 정리해주고 접어 주었어용

 

 

 

 

 

 

 

우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종이가방과 같이

 

바닥부분은 접어주어 딱풀을이용해서 붙여 주었습니다

 

 

 

 

 

딱풀로 붙이니 짱짱하게 잘 붙더라구요 ㅎㅎ

 

 

 

 

 

 

이렇게 완성되었어요 ㅎ

 

 

여기까지 해놓고 ㅋㅋ 우와~ 되네~~~ 혼자 좋아서 죽을뻔 했습니다 ㅋㅋ

 

우리딸 옆에서 오~~ 비슷한데요~ ㅋㅋ

 

 

 

 

 

 

 

 

스텐실로 요즘 유행하는 페이퍼백 느낌을 내주었죠~ ^^

 

 

 

 

 

 

 

 

 

 

 

 

 

 

느낌 좋고~ ^^

 

 

 

 

 

 

 

 

윗부분을 얇게 두번 접어 마무리 했어용

 

 

 

 

 

 

 

 

 

 

 

 

 

 

쌀포대가 은근 두께도 있고 겉포장지 빼고 두겹으로 된것이라 의외로 튼튼해요~ ^^

 

아주~~~ 딱입니다요 ^^

 

쌀포대 모아서 몇개 더 만들어 봐야 겠어용 ^^

 

 

 

 

 

 

 

​생각에서 끝내지 않고 이렇게 실천하니 비슷하게 나마 흉내를 낼수 있었네요 ^^

 

 

 

 

 

 

 

 

 

 

 

 

 

 

 

 

 

 

 

 

 

 

 

 

 

 

 

 

 

적절하게 구겨진 구김도 어찌나 이뻐보이던지요~ ^^

 

 

 

 

 

 

 

 

 

 

 

 

 

 

 

 

 

 

​이리하여 쌀포대 재활용리폼으로 북유럽 페이퍼백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저는 빈티지한 페이퍼백이라고 이름을 붙였어용 ^^

이래서 또 돈번느낌입니다 ㅋㅋㅋ​

​역쉬나 리폼은 재미있습니다 ^^

​이웃님들도 쌀포대 버리지 마시고~~

재활용리폼에 도전해 보시어요~ ^^*

이웃님들의 솜씨로 재탄생하는 페이퍼백 저도 보고싶습니다 ^^

개성넘치는 페이퍼백들이 나올것 같거든요 ^^​

제가 다 기대가 되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