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내츄럴하면서도 빈티지한 3단철망선반장 만들기 {안방리폼,재활용리폼}

몽실이. 2013. 10. 10. 15:11

 

 

내츄럴하면서도 빈티지한 3단철망선반장 만들기 {안방리폼,재활용리폼}

 

 

오랜만에 빠렛트를 이용해서 만들기를 해보았답니다

 

역쉬나 거친느낌의 빈티지한 느낌을 그냥 있는 그대로 뿜어내더이다 ^^*

 

 

 

 

 

 

공허한 느낌이 참으로 좋습니다 ...

 

 


 

 

우리집 안방 한켠이여요~ 요즘 열심히 하고는 있는데 완성작이 아직 안나오네요 ^^*

 


 

 

 

 

 

 

핸디코트로 꾸며 놓은 벽면과 참 내츄럴스럽기도 하고 빈티지한느낌도 나면서 잘도 어울려주네요 ^^

 

 

 

 

 

 

 

 

빠렛트를 이용한 3단철망선반장 만들기 과정

 


 

 

빠렛트는 보통 무지하게 거친표면을 띄고 있답니다

 

그 거친표면을 대패기와 샌더기를 이용하여 곱게 곱게 깍고 갈고 했답니다 ^^

 

전기대패기 울서방님(울신랑동생)이 형수님 쓰시라고 오래전에 같다 주셨는데 무서워서 사용못하고 있다가

울신랑이 일러준대로 처음으로 사용을 해보았답니다 ㅋㅋ 

 

역쉬나 소리는 무지하게 크더라구요...

 

그리고 그 효과또한 대박 좋아라 ㅋ 서방님덕에 좋은넘 생겨 넘 좋으네요... ^^

 

 

 

 

 


파렛트를 적당한 크기로 절단해주었어요

 

 


 

 

저는 가로20cm * 세로60cm 절단해주었어요 파렛트의 폭은 10cm정도 되더라구요

두께는 1.5t 정도 되옵니다 ^^

 

 

 

 

 

 

 

목공용본드칠도 해주고요~

 

 

 

 

 


타카로 탕탕 쏘아주었어요...

 



 


 

요런모양이 나와주었구요~



 

 

선반이 될부분 가조립 해보고

 

본드칠후 타카로 마무리해줬답니다 ^^

 

 


 

 

3단선반의 뒤쪽은 철망으로 꾸며주었답니다

 

철망에 작은못으로 부착해주었어요

 

 


 

 

니퍼를 이용해서 선반장 크기만큼 절단해주었어요

 

니퍼 : 전선이나 철사를 절단할때 사용하는 공구 입니다 ^^

 

 


 

 

작은못을 망치로 두르려 옆으로 틀어서 고정해주면 탄탄하게 철망이 부착된답니다

 




 

 

던에드워드의 우드스테인 [코로넬메이플]색상을 사용해서 2회 칠해주었어요

 

 

 

 

 

 

거친표면에 잘도 어울려주는 색상이여라 아이고 이쁘~ ^^

 




 

 

집앞마당에 나가서 사포질 열심히 해주었어요

 

대패질에 사포질에 보기엔 거친듯 보이지만 맨들맨들 하옵니다 ㅋ

 

빠렛트의 장점이라면 조오기 보이는 상처와 거친표면이랍니다

그래서 전 즐겨 사용한다지요 ^^

 

 

 

 

 

사포질후 먼지를 털어내고 바니쉬을 2회 칠해 마무리했습니다

 

저는 반짝반짝 광나는게 싫어 늘 무광을 사용한답니다 ^^


 

 

 

 

 

이렇게 하여 완성된 3단철망선반장이랍니다 ^^

 

세로로 세워서 사용해도 되고요~

 


 

 

옆으로 뉘어서 사용해도 되옵니다 ^^

 


 

 

 

안방 한쪽켠 핸디코트벽에 장식해주었답니다

 

역쉬나 핸디코트벽과 잘 어울려주시네요.. ^^

 

 

 


 

이리봐도 저리봐도 빈티지한 느낌을 마구 품어내어 주는 선반장

 

아주 맘에 듭니다

 

곳곳에 상처까지도 넘 이뻐보이네요 ^^*

 


 

 

 

 

 

 

 

 

 

 

 

 

 

 

 

 

 

 

 

 

 

 

 

 

 

 

 

 

 

 

 

 

 

 

 

 

 

 

 

 

 

 

 

이렇게 하여 안방벽꾸미기를 소소하게 해보았답니다 ^^*

 

이웃님들~ 오늘하루도 즐겁게 보내시어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