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방문도 빈티지하게 꾸미자~♪{페인트칠하기}

몽실이. 2013. 9. 23. 11:17

 

 

방문도 빈티지하게 꾸미자~♪{페인트칠하기}

 

 

안녕들 하셨지라~~~? ^^*

 

추석... 정말 시간 잘 가대요~ 금방 5일이 지나버리고 다시 월요일 입니다요~ ^^

 

추석땐 다들 그랬듯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다 보니 삼일이 후~ 딱 지나가더니

또 이틀은 집에서 이것저것 하다 보니 금새~ 지나버렸네요~ ^^

 

몽실이는 휴무때 방문리폼으로 마무리 지었답니다 ^^

 

 

 

 

안방문이여요~~ 그동안 보신분들은 보셨을텐데요~

 

방문의 필름지 벗겨놓고 몇달간 방치!!! ㅋㅋ 그리고 드디어 페인트칠을 해주었답니다 ^^

 

 



 

 

무지하게 과감하게 더 벗겨냈어야 했는데 살짝 아쉽네요~~~

 

방문도 빈지티지하게 꾸밀수 있다~~ ^^

 

 

 

 

 

 

 

--   안방문 빈티지하게 페인트칠하기  --

 


 

 

필름지를 벗겨낸 방문의 속살은 MDF로 되어 있습니다~

 

방문의 테두리 또한 필름지를 벗겨내야 하는데~ 도통 떨어 지질 않아서

그냥 페인트칠을 해주었어요~


 

 

먼저 마스킹테이프 꼼꼼히 붙여주기~

 

방문의 테두리는 젯소 2회 칠해주고요~

 

 

 

 

 

 

 

화이트계열의 리얼밀크색상으로 테두리에 2회 칠후 마무리 했답니다

 


 

 

 

테두리만 칠했을뿐인데 깔끔하죵~ ^^*

 



 

 

 

그냥 속이 다 후련해지는듯 합니다 ㅋㅋ

 

방문에 저 얼룩얼룩 갈색톤이 보이시죵 ^^*스테인 미션오크 색상을 칠해 놓은거여요~ ^^*



 

 

본격적인 문 페인트에 들어 간 색상입니다 밀크페인트~ 에메랄드 색상이여요~ 

톤다운된 색상을 칠해주고 싶어서 선택한 것이랍니다~ ^^*

 

전 개인적으로 요런 톤다운된 색상 참으로 좋아라 한답니다 ^^*

 

 


 

 

붓을 이용해서 문의 모양 홈이나 좁은곳에 먼저 칠해주고

롤러로 넓은면적을 칠해주었답니다

 


 

 

1회 칠해준 모습이고요~

 

 


 

 

2회칠후 어느정도 건조가 된 상태랍니다~ ^^

 

 

 


 

 

컷터칼을 이용해서 벗겨내기~

 


 

 

열심히 또또 사포질 해주었어요~

 

 


 

 

그리고 와이핑스테인 [미션오크]색상으로 원하는곳에 칠해주어 빈티지느낌으로 표현해 주었답니다

 

 


 

 

헤헤 스펀지 대신에 물티슈를 이용해서 칠했어요~ ^^


 

 

 

 

 

 

 

색상이 조명과 사진찍는 각도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보이네요~

 

이해해 주셔라~ ^^*

 

 


 

 

 

사포질을 얼마나 했던지~ 눈이며 코며 켁켁!!! ㅋㅋㅋ

 


 

 

 

좀더 과감해져도 괘안켔죠~~

 

소심하게 벗겨냈더니 계속 아쉽네요 ㅋㅋ


 

 

 

 

 

 

 

 

 

 

 

 

 

 

 

 

 

 

 

 

 

 

 

 

 

 

 

 

 

 

 

 

 

 

 

 

 

 

 

 

 

 

 

 

 

 

 

사진으로 지져분해보이는 부분은 걍 패스해주셔라 ^^*'

 

하다만 작업이며 해야 할 작업이며 밀려있어서 이상하게 정리가 안돼네요~ ^^*

 

우리집 찡이에게 남자친구가 생겼답니다 ^^*

 


 

 

 

실제로는 좀더 빈티지해 보이는데 사진으론 좀 어렵네요~ ^^

 

 

긴~연휴 끝나니 월요일 출발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하네요~~~

다시 일상으로 복귀했으니~~ 이웃님들도 기분좋게 하루를 보내시길 바래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