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조카를 위한 북유럽풍 키즈싱크대 만들기

몽실이. 2015. 8. 25. 08:22

 

 

 

조카를 위한 북유럽풍 키즈싱크대 만들기

다시 한번 난 참 성격이 급하구나... 를 절실히 느낄 수 있었던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ㅋ

왜냐구요

제가 한달전 고모가 되었는데요

벌써 조카를 위해서 키즈싱크대를 만들었어용 ㅋㅋㅋ

남동생도 올케도 귀엽다고 좋아라 하긴 하는데

만들고 보니 저걸 언제 가지고 놀지... 하는 생각이 드는거 있죠 ^^

역쉬나 급한 성격... ^^

 

 

 

 

화이트&블랙으로 꾸며 주어 북유럽풍의 키즈싱크대를 완성 했습니다 ^^

--- 키즈싱크대 만들기 ---

 

 

 


아시는것과 같이 키즈싱크대 반제품입니다

조카에게 주는 선물인데 삐뚤삐뚤한 톱질은 안되기에

반제품으로 손수 만들게 되었어용 ^^

일단 조립에 앞서 가조립으로 사이즈확인하고 모양도 익히고

부속들은 제대로 왔는지도 꼭 확인해야 하기에

항상 조립에 앞서 늘 확인한답니다 ^^


 

 

전체적으로 사포질을 해주었구요~

목공용 본드 칠 후 피스와 드릴을 이용하여 하나씩 조립해 주었어용

 

 

 

 

 

 

 

 

 

 

 

 

싱크대의 부속들 ~ 소꼽장난놀이 하는 기분으로 하나하나 본드칠해 조립해주었어용 ^^

 

 

 

 

 

 

가구용 페인트 화이트와 블랙을 준비했습니다

 

 

 

 

 

 

 

화이트색상의 페인트를 붓을 이용하여 꼼꼼하게 칠해주었어용

 

 

 

 

 

안쪽까지 모두 칠해주었구요~

싱크대 부속들은 블랙으로 칠해주었답니다

이렇게 1회 칠을 해주고 하루저녁을 꼬박 건조했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다시 2회칠을 해주어 페인트를 끝냈습니다

 

또 다시 하룻밤을 말려주었습니다 ^^

 

 

 

 

 

 

 

 

 

그리고 주말... 아침 ^^

마당으로 가지고 나가서 열심히 맨들맨들해지게 샌더기와 손사포로 사포질 해주었다지용 ^^

 

 

 

 

 

 

 

 

 

 

 

매끈하게 사포질된 싱크대에 부속들 본드칠해 붙일거 붙이고

피스로 고정할꺼 하고 모두 완성했네요 ^^

 

 

 

 

 

 

 

 

 

 

 

다 만들고 나니 어찌나 귀엽던지요~ ^^*

너무너무 이쁘용 ^^

 

 

 

 

 

 

 

 

 

 

 

 

 

 

 

 

 

 

 

 

 

 

 

 

 

 

 

 

 

 

 

 

 

 

 

 

 

 

 

 

 

 

제가 처음 리폼당시 3살된 딸에게 빠렛트를 리폼하여

싱크대를 만들어 준적 있었는데요~ ^^

그때 당시 참 잘 만들었다 생각했지만... ^^ 요즘은 반제품도 있고 참 좋네요~ ^^

올케가 화이트색상을 좋아라 해서 요렇게 살짝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키즈싱크대로 만들어졌답니다 ^^

전 빈티지한 스타일을 좋아라 하는데

올케는 저와 달리 깔끔한 북유럽풍을 좋아라 하더라구요~

덕분에 제가 선호하지 않는 스타일로 만들게 되었고

또 제가 하지 않은 스타일이기에 왠지 배우는 시간이였던거 같아요 ^^

전 월요일부터 휴가중이랍니다 ^^

이미 아이들과 이른 휴가를 주말을 이용하여 동해로 다녀온 후

회사에서 제일 늦은 휴가를 신청하여...

아침일찍 이렇게 pc앞에서 여유를 부리고 있습니다 ^^

사실 울신랑이 하는 일이 성수기땐 자리를 비울수가 없기에 일부러 일찍댕겨 오고

전 이렇게 휴가로 리폼질에 빠져 삽니다 ㅋㅋ

오늘은 무슨 리폼질을 할까나~ ^^

근데 날씨가 꾸물꾸물 비가 왔다 안왔다 하고 있네요

좋은하루되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