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셀프인테리어

벽지 페인트칠로 리폼하기/스텐실로 포인트주기 [셀프인테리어]

몽실이. 2015. 1. 23. 17:18

 

 

 

 벽지 페인트칠로 리폼하기/스텐실로 포인트주기 [셀프인테리어]

 

 

동생을 위한 리폼~ 드디어 벽지가 끝이 났습니다

 

각자 취향들이 어찌나 틀리던지 ㅋㅋ

 

동생은 모던함을 좋아라 해서 집전체의 컨셉은 모던입니다

물론 동생방도 그렇구요 ^^

 

중학생인 조카와

초등학생인 꼬맹이 조카

두녀석의 취향을 고려 해서

벽지 색상도 각 취향에 따라 칠해줬답니다^^

 

순전히 동생이랑 조카의 취향들이니 맘에 안드셔도~ ^^

이해하고 보아주십숑~ ^^

 

 

 

 

 

 

스텐실의 위치를 자알 보시면 바뀌었거든요~

조카의 난리통에 ㅋㅋ

요거이 일부러 이렇게 된것이니 이해하고 보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벽지위 페인트 과정

 

 

 

 

 

리폼전의 벽지 상태입니다

 

 

 

 

벽지위 페인트칠하기 과정을 설명드리면~

 

1) 묻지말아야 할부분에 마스킹테이프 와 커버링테이프를 꼼꼼히 붙여줍니다

<벽지페인트는 테이프를 얼마나 꼼꼼히 붙이느냐에 따라 달라진답니다 아주 중요한 작업이여요 ^^>

 

2) 벽 모서리 중점으로 롤러가 닿지 않는 부분은 붓으로 먼저 칠해줍니다

 

3) 롤러로 넓은면적을 칠해줍니다

<재칠 시간은 2시간~4시간 정도 후에 재칠을 하시면 되는데요~ 날씨와 온도에 따라 달라질수 있답니다>

 

해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페인트의 건조에 따라 완성도가 틀려진다는거 잘 아실겁니다 ^^

 

** 한가지 참고로 말씀드리면요~

벽지 2회칠후 페인트가 건조되기전에 마스킹테이프를 때어 내세요

건조완료 된후 때어내면 벽지가 뜯어지는 현상이 생긴답니다

 

최소한 벽지가 뜯겨지지 않게 하기 위해서 알려드립니다 ^^

 

 

 

 

 

벽지위에 화이트 페인트를 칠해 화이트로 바꾸어 줬답니다

 

거실벽인데요~

 

이 벽은 바로 조명아래라 벽지에 무늬가 살짝이 도드라져 있는 벽지인지라 페인트를 3회 칠했어요

 

 

 

 

 

 

이쪽 벽또한 3회 칠했네요 ^^

 

 

 

 

 

거실의 벽지는 동생이 직접 다 칠했답니다

 

경험이라고는 남동생 pc방 리폼할때 해봤을뿐인데

 

눈썰미가 좋고 워낙 손재주가 좋은 녀석이라 그런지

 

한번 설명으로 척척 해내더라구요~ ^^ 역쉬 제 동생이죵~ ㅋㅋ

 

 

주방쪽의 벽은 두번씩 칠해줬답니다

 

 

 

 

 

 

오렌지계열인데요~ 조카가 고른 색상입니다 ^^

 

색상이 얼마나 이쁘던지요 ^^

 

2리터 준비했는데 2회 칠로 딱 맞게 들었답니다

 

 

 

 

페인트는 나무와사람들(던에드워드)에서 참고 하시면 됩니다 ^^

벽지용 에베레스트 DE5157 텐더피치 입니다

 

 

 

 

 

방 1

 

 

저 무늬가 2회칠로 가려지더라구요 ^^

 

건조시간 잘 지켜주시면 만족스러우실겁니다 ^^

 

저는 퇴근후 진행되었던 거라 하루를 꼬박 건조 했다지요 ^^

 

 

 

 

 

 

 

 

 

 

 

 

1회 칠했던 모습이여요

 

 

 

 

 

2회칠로 마무리 했는데요~ 아주 이쁘요~

 

이 방은 역광이 심하더라구요~

 

그래서 색상이 달라 보이네욤~

 

 

 

 

 

방앞에서 찍으니 색이 제대로 보이더라구요 ^^

 

넘넘 사랑스러운 방이죠~

 

빈티지한 분위기도 나면서 전 개인적으로 아주 맘에 들더라구요 ^^

 

 

 

 

 

 

방 2

 

 

장난꾸러기 꼬맹이 조카방인데요~

 

저는 처음에 색을 고르는거 보고 깜짝놀랬네요 ^^

나이가 나이인지라 파랑색 ,초록색 원색을 고를줄 알았는데 의외였어요

 

사진 몇장을 보고 고르는 스타일이 위는 화이트에 아래에 블랙계열의 벽으로 꾸며달라는 겁니다 ㅋ

 

 

투톤이라 나눠줘야 하기에 마스킹테이프로 반을 나눠 붙여 준후 페인트를 했습니다

 

 

 

 

 

 

 

위쪽 화이트색상의 페인트로 2회 칠로 완성했구요~

 

 

 

 

 

 

 

아래쪽은 블랙계열의 색상을 칠해주었어요

 

 

 

 

나무와사람들(던에드워드) 블랙계열에 DE6321 를 사용했으니 참고 하셔요 ^^

 

요 색은 1회만 칠했어용 ^^

 

 

 

 

 

 

이 방엔 뭘 넣어놔도 다 잘 어울릴꺼 같더라구요 ^^

 

 

 

 

 

 

 

 

 

 

 

방구조가 다른방과는 틀리게 요래 생겼더라구요 ^^

 

 

천장도 칠할 계획이였으나

도저히 너무 힘들어서 천장은 그대로 두었답니다 ^^

 

 

 

 

 

 

 

 

자전거... 스텐실로 조카방에 꾸며줬어용

 

 

 

 

 

 

 

아크릴물감이 없어서 페인트로 스텐실했는데

다행이 번짐이 적고 이쁘게 잘 되었어용^^

 

조카가 너무 좋아라 하네요~

 

 

 

 

 

 

요 위치가 침대가 놓일공간이라 이벽에만 스텐실로 꾸며준것입니다 ^^

 

 

 

 

 

 

제가 봐도 참 이쁘네요 ^^

 

 

 

 

 

 

 

 

 

 

 

 

방 3

 

 

여긴 동생이 사용할 안방이여요~

 

카키색과 아이보리색상으로 칠했답니다 ^^

 

 

저는 요색상으로 가구에 칠해도 참 예쁘겠단 생각했네요 ^^

 

안방역쉬 동생의 손으로 직접칠했네요 ^^

 

각 2회씩 칠한 겁니다 참고 하시어요~ ^^

 

 

 

 

 

 

 

 

 

 

 

 

 

 

 

 

 

 

 

 

 

 

깔끔한 방이 되었습니다 ^^

 

 

 

 

 

침대헤드쪽에 포인트로 스텐실을 해달라고 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스텐실 도안에서 골라 스텐실 해줬답니다 ^^

 

 

 

 

 

 

스텐실의 문구가 참 맘에 듭니다

 

그리고 지금 동생의 마음을 달래주리라 믿습니다 ...

 

 

 

 

 

 

 

 

 

 

 

 

 

 

 

 

 

 

여기도 침대가 놓일 공간이라 허전하다고 포인트로 ~ ^^

 

 

 

 

 

 

이쁜 커텐만 달리면 참 이쁠꺼 같습니다 ^^

 

 

 

 

 

 

 

 

 

 

거실과 방 3개 페인트 사용량을 말씀드리니 참고 하세요~

 

안방 - 아이보리 색상의 페인트 2리터 (2회칠)

바질색상(카키색) 1리터 (1회칠)

 

아이방 1 - 오렌지계열색상 2리터(2회칠)

 

아이방 2 - 화이트 1.5리터(2회칠)

블랙계열 1리터 사용하고 반이 좀 안되는 양이 남았어요 ^^

 

거실 - 화이트 6.5리터(2회,3회) 정도 들었습니다

 

가지고 있던 페인트도 있고 사용하던 페인트도 있고 해서 정확한 양은 아니나

참고하십쇼~ ^^

 

 

 

 

 

 

 

 

 

 

 

 

 

 

 

 

 

 

 

 

 

 

 

 

 

 

 

 

 

 

 

 

 

 

 

 

 

 

 

 

 

 

 

 

 

 

 

 

 

 

 

 

 

 

 

화이트의 벽면과 네이비색상의 문들과 참 잘 어울립니다 ^^

작업하는 내내 자장면을 3번정도 시켜 먹었는데요~

배달오시는 아저씨가 깜짝놀래시더라구요 ㅋㅋ

울동생 신나서는 그쵸그쵸 하고~~ ㅋㅋ

덕분에 한바탕 웃을 수 있었답니다 ^^​

 

 

 

 

 

 

 

드디어.....  끝이 났습니다 ^^

 

어제는 욕조를 칠했는데요~ 진짜 대박이더라구요 ㅋㅋ

추후에 사진 정리해서 보여드릴께염 ^^

 

식탁과 아이들방 책상을 만들고 있답니다

 

이번주말은 다 정리하고 이사할준비를 끝내야 겠습니다 ^^

 

저도 저지만 안해본걸 하니라고 동생이 참 고생 많았네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