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작업실 셀프인테리어 3탄 { 페인트칠하기,작업실꾸미기 }

몽실이. 2014. 4. 9. 09:51

 

 

작업실 셀프인테리어 3탄 { 페인트칠하기,작업실꾸미기 }

 

 

일요일에 촬영이 잡혀 있는 관계로 작업실도 촬영에 들어간다는 소리에

부랴부랴 금요일 저녁부터 못다한 작업실 정리를 했어요...

 

참 저 이제부터 토요일 회사 안갑니다 ㅋㅋㅋ 이보다 기쁠순 없네요

나의 시간이 하루가 더 생겼다는게 넘넘 좋은거 있죠잉 ~ ㅋㅋ

 

 

 

이게 얼마만에 보는 야채장인가염 ㅋㅋ

 

처음리폼을 시작했을때 너무나 탐이나서 반제품으로 들여 아이들 장난감을 넣어 놓고 사용했었는데요~

 

오랜만에 보니 반갑지용~? ㅎ

 

 



 

 


 

창가앞쪽으로 테이블을 놓았어요~ 이 자리가 딱인듯 싶어서 ㅋ

 

수업을 하게 되든 나혼자 작업을 하던 바깥쪽을 볼 수 있다는게 참 좋을꺼 같더라구요 ^^

 

 

 

 

 

테이블 + 철망수납장 페인트칠로 리폼하기



 

 

거실에서 잠시잠깐 한달가량 이상태로 그냥 사용했었는데

 

이제야 옷을 입혀주네염 ^^

 



 

 

던에드워드의 에베레스트 가구용 페인트를 다리부분에 칠해주었어요~

 



 

 

여전히 페인트작업에선 조~기 보이는 페인트콘은 빠질수 없지라 ㅋㅋ

 

사용하면 할수록 참 좋은거 같아용 ^^

 

저만의 노하우는 바닥에 페인트를 진짜 거의 안떨어트린다는겁니다 ^^

( 장점이 하나 생겼지만 작업시간은 조~금 차이가 있겠죵~ ^^;; )



 

 

테이블 다리부분을 칠하고 붓에 남아있는 페인트를 최대한 페인트가 남지 않케 상판에 마구~ 칠해줬어요 ^^

 

왜냐구염 ㅋㅋ

 

이렇게 해놓고 스테인을 칠하면 빈티지한 느낌이 좀 나더라구요 ^^

 

여기서 주의 할점은 붓에 남아있는 페인트양이 거의 없어야 한다는겁니다 ^^

 

 



 

 

 



 

 

 

 

 

그리고 요 우드스테인 라이트월넛 색상을 2회 칠해주었어용 ^^

 

 




 

 

 

 

 

보이시나요 스테인을 칠하기전에 페인트를 칠해놓은 부분이 거친듯한 느낌과 빈티지한 느낌 ? ㅋㅋ

 



 

 

참 무광바니쉬 2회 칠해줬답니다 ^^*

 



 

 

의자들 들여 놓고 세팅에 들어 갔습니다 ㅎㅎ


 

 

 

 

 

 

 

주말 아침의 풍경입니다 느낌 괘안네염 ^^

 


 

 

이게요 참 오래 되었습니다 ㅎ

 

이게 언제였더라~ 정확히 기억은 안나나 2007년도 쯤이 아니였나 생각합니다 ㅋ

 

아이들 어릴적에 장난감 넣어두고 색도 칠하지 않고 사용했던건데 이제야 옷을 입혀줍니다 ㅎㅎ

 

그동안 오래도 참 무심했네여 ㅋㅋ

 

몇개 안남은 손잡이 ㅎㅎ 제가 하나씩 하나씩 때어내어 사용한터라 이모양입니다 ㅋ

 

 



 

 

딱 세개남은 손잡이 ㅋ 다 때어 냈습니다 ^^

 

날씨 좋은 토요일아침  뒷마당에 내어 놓고 페인트칠을 해줬답니다

 


 

 

밀크페인트 클로버 색상을 칠해줬어요

 



 

 

 

색상 참 이쁘네염 ^^



 

 

철망도 같이 칠해줬어요~ ^^



 

 

 

 

 

 

 

 

다른하나는 블루진색상의 밀크페인트를 사용했습니다

 



 

 

 

 



 

 

두개 모두 사포질을 해주었어용

 

 

 

 

 

그리고 이렇게 작업실 한켠에 자리해줬답니다 ^^

 


 

 

 

 

 

 

이렇게 정리되니 좀 낳은듯 합니다

 

 

 

 

 

 

 

 

 

 

 

 

 

 

그냥 뒀으면 오래걸렸을텐데 ㅋ

 

촬영이 뭔지 ㅋ 덕분에 부랴부랴 후다닥 해치웠네요 ㅋㅋ

 

선반도 달아야 하고 여러가지 일들이 남긴 했지만 그런대로 괘안네염 ^^

 

 

이웃님들 시작하는 월요일 별일 없으셨죠잉~ ^^

 

일주일 활기차게 보내시길요~ ^^

 

 

 

 

 

 

 

페인트정보 → http://jeswood.com/shop/page.html?id=15

 

페인트콘,붓,스툴,수납장 등 → http://www.paintinfo.co.kr/ishop/index.html?ref=&NaPm=&NVKWD=&NVADKW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