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셀프인테리어

내츄럴한 남자아이방꾸미기 → 100% 셀프리폼으로 꾸며진 아이방 [벽지위페인트,중학생방꾸미기]

몽실이. 2013. 10. 21. 15:25

 

 

내츄럴한 남자아이방꾸미기 → 100% 셀프리폼으로 꾸며진 아이방 [벽지위페인트,중학생방꾸미기]

 

 

저희집엔 아주 커다란 아들녀석이 있습니다 올해로 중학교2학년이지요...^^

 

저는 아이들방은 90%이상 아이의 의견과 아이의 생각에서 변화를 주거든요~

 

 

올봄에 아들의 요청에 의해서 아들이 좋아하는 색상으로다 벽지위에 페인트를 칠해 방분위기를 바꿔준적이 있답니다 ^^

 

아들녀석도 나름대로 나이를 드시고 계시는지라 ㅋ 좋아하는것도 시시때때로 변하고 있더라구요...

 

얼마전에..." 엄마 저는 요즘~ 파랑색과 오렌지색보다 진한색이 좋터라구요"

아그래~! "   ㅋㅋㅋ

 

이 말이 어찌나 무섭던지요... 혼자  아 그래를 해놓고 얼마나 웃었는지 ㅋㅋ 아들녀석도 따라 웃더라구요

 

그 웃음의 뜻은 ㅋㅋㅋ 바꿔달라고 대놓고 얘기하는것 보다 더 무서웠다는요 ㅋㅋ

 

그래서 얼마전 침대하나를 들이고... 에잇 아이가 원하는 것이니 바꿔주자 맘먹었네요...

엄마인 제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일이기에 큰맘먹었다지요 ^^

 

 

 

 

아들방 문에 달려있는 자전거용 클락션,따르릉~~ 소리나는 벨이여요

 

아들녀석이 문 손잡이에 달아 놓고 들어 올때 요 벨을 치라나 뭐라나 ㅋㅋ

 

 

 

 

내츄럴스럽게 변신한 아들방입니다 ^^

 

 

 

 

깔끔하니 제맘에도 쏘옥 드는것이 좋네요... ^^

 

 

 

 

모자 수납통도 다시 달아 주어 모자수납도 해결 했습니다 ^^*

 

 

모자수납 재활용리폼 구경하기

 

http://jounglove79.blog.me/30170303486

 

 

 

 

1차때 아들이 원하던 오렌지계열과 블루계열로 벽지위 페인트 해주고 많이 좋아했었네요 ^^

 

2차때는 장농의변신이였던 침대를 없애고 꾸민 모습입니다

 

3차 내츄럴스럽게 변신한 아들방입니다 ^^

 

 

1차,2차 모두 예쁜방이였지라~~~~ ^^

 

 

 

 

 

                        남자아이방 벽지위에 페인트 칠하기 과정                          

 

 

 

 

아들이 진짜 바꾸고 싶은 맘이 컷다는걸 알게 해주는 하루 였습니다 ㅋ

 

세계지도 스티커도 직접때어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

 

 

 

 

1.  벽에 고정되어 있던 물건들을 모두 때어 내줍니다. 피스구멍이 생긴부분은 핸디코트나 메꿈이로 채워 넣어 주세요

 

저는 핸디코트로 했는데요~ 다른작업이 들어 가기전에 첫번째로 해줘야 한답니다

이유는 아시것과 같이 건조시간이 있기때문입니다 ^^

 

 

 

 

 

2. 페인트가 묻지 말아야 할곳에 마스킹테이프나 커버링테이프를 붙입니다

 

바닥쪽은 커버링테이프를 사용하는게 더욱 작업에 수월하답니다

 

 

 

 

 

 

3. 스위치커버쪽에도 마스킹테이프를 붙여줍니다

 

 

 

 

 

4. 초강력 젯소를 이용해서 몰딩과 문에 칠해줍니다

 

  젯소는 페인트가 잘 흡착되고, 색감이 잘 살 수 있도록 작업 전에 밑작업을 해주는 것입니다.

 

문과 몰딩의 젯소가 건조된 후 페인트를 3회이상 칠해주시면 되어요

 

저는 젯소칠까지 총 3회를 칠해줬답니다

 

 

 

 

벽지위에 칠하기 위해서  화이트컬러의 페인트 4리터짜리를 준비했습니다

 

기존 아들방의 색상이 진하기에 3회를 칠해줄 생각에서 4리터를 준비한것이여요 ^^

 

 

 

 

5. 롤러가 닿을수 없는 곳에는 붓을 이용해서 일차적으로 칠해줍니다.

 

 

 

 

6. 화이트 색상의 페인트를 롤러를 이용하여 칠해줍니다

 

왼쪽의 사진은 한번 칠한거구요 오른쪽의 사진은 두번 칠해준거랍니다 ^^

 

 

초보분들께 추천드리는 롤러 TIP

 

 롤러는 가급적 방문 가구용 15센티 짜리로 사용하세요

 초보자분들이 사용하기에 벽지용보다 사용하기 편리하며 더 예쁘게 작업이 된답니다^^*

 

 

 

 

 

위의 사진이 한번 칠해놓은건데요 얼룩얼룩 하답니다

 

 

 

요 사진이 두번칠해 놓은것이여요

 

색상의 차이가 느껴지시나요~~~ ^^

 

 

 

 

 

 

 

 

 

 

 

 

 

 

리폼과정 에피소드~~~ ㅋ

 

몰딩과 문짝에 칠할 페인트를 구입하지 못해서 칠하다 말고

동네 페인트가게로 가서 가구,문용도의 페인트를 1리터 사가지고 왔답니다

최대한 벽지색상과 같은 화이트를 고르느라 아저씨께 죄송해서 혼났네요 ㅋ

 

 

정신을 어따 두고 시켰던건지 원~~ ^^

 

 

 

 

 

7. 한쪽벽면은 다른컬러의 페인트를 칠할예정이라 마스킹테이프로 구분을 해주었습니다

 

 

 

8. 이곳도 마찬가지로 롤러가 닿지 않는 곳에 붓으로 테두리를 먼저 칠해줍니다.

 

제가 사용한 페인트는 벽지용페인트 슈프리마(무광) 그린계열입니다

 

 

 

 

 

총 2회를 칠해 1리터 모두 사용했습니다 ^^

 

 

 

 

페이트칠을 하면 벽지가 쭈굴쭈굴한 현상이 생기는데요~ 걱정마셔요 ~

 

건조가 끝나면 팽팽하게 다시 자리를 잡아 쭈굴쭈굴한 현상이 사라진답니다 ^^*

 

 

 

 

          방문 홈부분 페인트칠하기 방법         

 

 

일단 뭔저 사진과 같이 가로로 된 홈부분부터 칠해주세요

 

여기서 포인트는 여러번 칠하지 마시고 한번에 스윽~ 칠하세요 여러번 칠하면 붓자국이 많이 남거든요~

 

 

 

 

 

가로 홈 부분을 칠하고 세로로 된 홈부분을 최대한 한번에 쭈욱 아래 방향으로 내려주시면 됩니다 ^^

 

 

 

 

홈부분 칠을 마치고 롤러를 이용해서 넓은 면적을 칠하는 방법으로 반복해서 3회이상 칠해주시면 되옵니다 ^^

 

제가 사용한 롤러는 10CM규격의 작은 사이즈의 가구용 롤러랍니다

 

 

 

 

이렇게 3회칠로 완성 했습니다

 

몰딩과 문 → 초벌 젯소작업까지 합쳐서 3회를 칠해준것이니 참고 하세요 ^^

 

총 1리터를 사용했답니다

 

 

 

 

벽지도 3회칠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4리터를 사용하고 아주~ 소량의 양만 남았답니다 ^^

 

 

 

 

 

 

 

 

 

엄청 깔끔하고 환해졌지라~~~ ^^*

 

벽지를 붙였다면 이런느낌은 안났을 것 입니다 ^^

 

토요일... 퇴근후 시작한것이 새벽 3시까지 작업했네요 ...

 

가구들을 모두 중간으로 모아놓고 좁은곳에서 하니라고 애점 먹었습니다

 

갑작스럽게 저녁시간에 지인들이 들이 닥치는 바람에 7시부터 12시까지는 손님접대로 중단 되고

12시부터 다시 작업에 들어가 새벽까지 하게 되었어라ㅎ

 

손님만 안왔어도 일찍 끝났을것을 ... ^^*

 

 

 

 

 

 

아들방의 침대위치며 책상 위치며 다시 바꿔주어 좀더 넓어진듯한 느낌이 드는 방이 되었네요 ^^*

 

 

 

 

조오기 보이는 덧창도 조만간 다시 만들어 줄꺼랍니다 ^^*

 

 

 

 

 

 

 

 

 

 

 

 

 

 

캐비넷옷장과 서랍장이 화이트라 그런가 아들방에 너~무 잘 어울려주시네요 ^^*

 

 

 

 

아응 이뻐~~~ 밤샘 고생한 보람을 만끽하고 있는 몽실이입니다 ^^*

 

 

 

 

10년도 넘은 책꽃이~~ ^^* 아들녀석 3살인가 4살인가에 들였던것인데 리폼해서 사용하니 오래 사용하네요 ^^

 

책꽃이 리폼 보러가기  http://jounglove79.blog.me/30121057531

 

 

 

 

 

 

 

 

 

 

 

 

 

 

 

몰딩과 방문을 화이트로 통일하니 넓어 보이는 효과가 상당하죠잉~ ^^*

 

 

 

 

 

세상에 단 하나뿐인 연필꽃이겸선반장~ ^^*

 

요 선반장을 보시고 문의하시는 분이 참 많았었는데요~

 

제가 직접 만들어 준거라 구입은 불가능 하답니다 ^^*

 

연필꽃이로는 키친다용도통을 활용하여 수건걸이를 달아주고 걸어 놓은 것이랍니다 ^^*

 

연필꽃이겸선반장 만들기 과정  http://jounglove79.blog.me/30123260474

 

 

 

 

 

 

초등학생때 레고를 사랑하던 아들을 위해서 만들어 주었던 레고수납함도 직접 양념통을 활용하여 만들어 준것이여요 ^^

 

레고수납함 만들기  http://jounglove79.blog.me/30122103733

 

 

 

 

 

책상의 색상도 이젠 정말 바꿔줘야 겠습니다 ^^*

 

책상은 몇년전 반제품으로 들인 녀석이랍니다

 

 

 

 

다 쓴 페인트통으로 쓰레기통을 재활용한것입니다 ^^*

 

리폼과정  http://jounglove79.blog.me/30131937200

 

 

 

 

 

 

옷걸이행거~ 요고이 아주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것이지용 ^^*

 

옷걸이행거 http://jounglove79.blog.me/30130511477

 

 

 

 

 

 

 

 

 

 

 

하나부터 열까지 리폼하고 반제품 조립하고를 반복해서 꾸며진 아들방

 

저의 손이 안간게 하나도 없는 아들방이랍니다 ^^*

 

산것보다 더더 좋아라해주는 아들덕에 늘 아들방리폼은 힘은 들어도 늘 신이 난답니다 ^^

 

 

 

 

 

 

 

 

 

 

 

 

 

 

 

 

 

 

고생을 넘흐 한지라~ 더더 애착이 가는 방이 되었어라~

 

울아들의 한마디는... 와~~~! 끝 ㅋㅋㅋㅋ

 

그게 다야 했더니 맘에들어요~ 또 그 한마디 ㅋㅋㅋ

 

행동에서 말하는 아들... 그래서 흐믓합니다 ^^

 

 

내츄럴스럽게 변신한 아들방 리폼과정 잘~ 보아주셔라~ ^^*

 

 

 

 

새벽까지 작업하고 4시가 넘어서야 잠에 들었는데 일요일 아침10시에 재활용공예 수업이 있었는데요~

흐미 선생님이 도착하고도 전 잠에서 깨지 몬하고 있었어라

어휴~~~ 죄송해서 혼났어라 에구구... ^^*

 

 

 

그럼 일주일 보람차게 보내세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