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실이의 리폼이야기~/리폼,diy

{재활용리폼} 버려진서랍과 스팸통이 만난날~ ^^

몽실이. 2008. 11. 18. 13:46

아는 언니가 이사를 해서 선물로 주려고 만들었어요~

이걸 줬더니 넘넘 좋아라 하더라구요~^^

오히려 제가 더 고마웠어요

다 재활용이라 좀 걸렸었거든요~~

 

 

 

 

집에서 하나둘 모아 두었던 스팸통과 버려진 서랍이 만난날 ^^

 

서랍을 그냥 그대로 사용하기로 하고~~ 못으로 다시 한번 고정해주고요~~

빠렛트나무와 미송패널 자투리를 모아서 사방을 다 붙여 주었어요~

 

 

이건 저희집 책꽃이에 붙어 있던것~^^

문짝틀로 사용했어요~~

안쪽에 선반을 달아 주었어요~

그리고 사포질 전체 적으로 한번만 해주고요~

 

이것도 쓰다 남은 루바~

루바는 홈속에 끼울수 있게 저런 모양이잖아요~ 그걸  안쪽으로 사용했어요~

본드로 붙여준후~ 안쪽엔 나무를 잘라서 대어 주고 못으로 박아 주었답니다~

 

이런모습이예요~

 

올드빌리지 페인트 사용해보니 넘 괜찮네요~^^

 

올드빌리지 페인트로 한번씩 다 칠해주고요~~

 

페인트를 칠하다 보니 틈새가 있는곳을 메꾸지안코 걍 칠한거 있죠~ ㅠ

전 메꾸미가 따로 필요 없이 백시멘트나 핸디코트로 한답니다~

문쪽엔 pvc망  자투리 잘라서 아주 작은 못을 이용해서 붙였답니다

자투리 나무로 문짝손잡이도 목공본드를 이용해서 붙였어요~ ㅎ

모두 재활용 ㅎㅎ

전절대로 아주 작은 자투리 나무까지 버리지 않아요 나중엔 꼭 쓸일이 생기거든요~ ㅎ

그래서 창고는 항상 어지럽죠 ㅎㅎ

 

 

 

다 말린후 다시 밀크페인트로 꼼꼼하게 안하고 걍 거칠게 페인트를 해준거랍니다

실제로 봄 정말 이뻐요~ ^^

 

 

꽃책받침있죠~ 거기다 스텐실 할 도안을 떠준거랍니다 ^^

제가 주로 쓰는 꽃책받침 ㅎㅎ

라벨지는 누런~ 한지에 출력해서 사용 했어요

빈티지 느낌 제대로 내보려고 했는데 확실히 효과 있었어요~ ㅎ

 

 

내츄럴 하우스 ~ ^^ 스텐실 해주고~

 

옆모습도 살짝 스텐실 해주고요~ ㅎ

 

안쪽 모습이예요~ ^^

 

 

스팸통에도 밀크페인트 해주고 라벨지 오려서~ 목공본드로 붙여 주었어요

뚜껑도 마찬가지로~ ㅎ

마지막으로 바니쉬 칠했어요~

스팸통에는 3번칠해줬답니다~ ^^

 

 

 

안쪽에 넣어 보고 한컷 ㅎㅎ

 

 

 

 

와인마개~ ^^ 장금장치로 달아 주었어요~ ^^